KOR  ENG
  • NEWS

  • 앱클론은 혁신적인 신약개발 플랫폼과 항체 치료제 개발 경험을 기반으로 난치성 질환 치료제 개발에 앞장서
    환우와 가족분들에게 희망이 되겠습니다.

뉴스

제목 앱클론, 혁신 카티 세포치료제 기술 미국 및 캐나다 특허등록
첨부파일 - 날짜 2022-09-07 조회 1231

앱클론(174900)은 혁신 CAR-T(카티) 세포치료제에 대한 관련 특허를 미국과 캐나다에 각각 등록했다고 2일 밝혔다. 


앱클론이 이번에 등록한 특허는 회사의 핵심 파이프라인 AT101의 h1218 항체를 이용한 카티 치료제에 대한 캐나다 특허와 AT501의 스위처블 카티 플랫폼에 적용되는 미국 특허이다.


지금까지 승인된 글로벌 CD19 표적 카티 치료제 (킴리아, 예스카타, 테카투스, 브레얀지) 모두가 마우스 유래 FMC63 항체를 공통으로 사용하고 있는 반면, 앱클론은 세계 최초로 개발한 h1218 인간화 항체를 혈액암 특이적 CD19 치료제 AT101에 적용하고 있다. 본 특허는 이번에 등록된 캐나다를 포함하여 한국과 일본에도 등록되어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IP 장벽을 구축중에 있다. 


앱클론의 카티 치료제 AT101은 현재 국가신약개발사업단의 지원 아래 아산병원을 중심으로 국내 임상1상이 진행중이다.


앱클론이 차세대 카티 플랫폼으로 개발중인 zCAR-T 관련 기술 특허는 이번에 신규로 등록된 미국을 포함하여 한국과 일본에 등록되었으며, 미국 및 유럽 등의 국가에서 심사중이다. zCAR-T는 고형암을 향한 카티 치료제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하는 앱클론의 핵심 플랫폼이다.


앱클론 관계자는 “핵심 파이프라인인 AT101 및 AT501에 대한 해외 특허가 연이어 등록되고 있다”며 “앞으로 성공적인 글로벌 상업화와 기술이전을 통해 카티 시장에서 전세계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끝. 


Designed by CHAIRONE
© AbClon. All rights reserved.